주1회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Weekly Insight의 발행 방식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현재 메일로 송부드리고 Box.com이라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내용을 담고 있는데, 누적 관리 및 서칭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다. 수시로 구독자들께서 예전 송부해주셨던 내용 중에 이런 부분을 찾고 있는데, 검색이 쉽지 않다는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가끔 나도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도 있다. 

Box.com에 올려진 Weekly Insight 내역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계정을 통해 가장 최적화된 업로드 방식을 테스트 하고 있다. 핵심적인 체크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1. 파워포인트 파일 업로드가 쉽고 안정적인가?

2. 주간 발행되는 장표들 중 일부를 이미지로 업로드 하고, 일부 커멘트를 추가하기에 쉬운가?

3. 검색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독자들에게 쉽게 검색하여 들어와서 내용을 확인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가?

4. 자료의 큐레이션 관점에서 시계열적으로 축적되는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가?

5. 독자들과의 소통이 메일 회신만 가능한 현재 상황과 비교하여, 다양한 소통 체널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가?

6. 위클리 인사이트 내용 외에 작성하고 있는 논문 요약글이나 번역, HRD, 강의 관련 컨텐츠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가? (댓글, 레드팀 홈페이지 안내 등)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계정을 테스트해본 후, 단독 사용 또는 병행을 고민해보려고 한다.

+ Recent posts